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식

DIY 칼로리바, 견과류바

DIY 칼로리바 만들기


볶은 귀리를 이용한 견과류 칼로리바 만들기 DIY 입니다.


볶은 귀리 만드는 방법


예쁜 말로 하면 칼로리바 일거같고 토종식이라면 강정이라고 해야할 것 같네요



재료는

조청(올리고당), 땅콩버터, 각종 견과류, 볶은 귀리


단, 견과류는 조미가 되지 않은걸 쓰시는게 좋습니다. 또 땅콩버터 또한 땅콩 순수 함유량이 많은 제품을 고르시길 바랍니다. 사진엔 없지만 제가 사용한 땅콩버터는 나중에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호두, 잣, 땅콩, 아몬드, 귀리 등등...


넣을 수 있는건 다 넣으시면 됩니다! 아까도 얘기했다시피 조미되지 않은 것들로만요




1. 적당량의 올리고당과 땅콩버터를 넣고 전자렌지에 30초 가량 데워줍니다.



2. 묽어진 올리고당과 땅콩버터를 잘 섞어주시고 



식기전에 얼른 작업 시작!


식으면서 굳어지면 손목에 힘이 점점 들어가 집니다.


아몬드나 호두의 크기가 커서 종이호일에 넣고 빻았는데.. 실패..


지나고 나서 생각해보니 빻지 말고 칼등으로 내려쳐 주면 잘 부셔 질거 같네요 튀지 않도록 종이 호일로 감싸주고요.



큰 접시에 옮겨서 올리고당+땅콩버터에 나머지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저는 올리고당이 약간 적게 했습니다. 당을 피하기 위해서요.. 


기호에 따라서 더 넣으셔도 됩니다. 올리고당이 적을 시의 사태는 아래에 보시면 알게 됩니다..




이런 네모난 그릇이 있어서 아무 그릇에 넣고 잘 눌러 줍니다. 꾹꾹 흐트러 지지 않도록 계속 꾹꾹



그리고 냉동실에 2~3시간 후 꺼내면 



예쁘게 모양이 잘 나왔네요!



칼로 잘라줬는데 올리고당이 적으면 이런 부셔지는 현상이 나타나는 군요 ㅎㅎ 귀리 욕심부리고 많이 넣었더니


이렇게 되네요 ㅎㅎ 부스러기는 주워먹고



큰덩어리들 랩에 쌋습니다. 이제 갖고다니면서 출출할때 먹으면 되겠네요!



제일 중요한 맛은! 엄청 맛있습니다 맛이 없을수가 없죠 누가해도 맛있을겁니다.


모양이 예쁘게 나오지 않은것 빼고는요 ㅎㅎ


볶은 귀리가 딱딱할 수도 있는데요. 이가 안좋은 분들은 귀리를 누르거나 갈아서 넣어드셔도 좋습니다!


귀리는 몸에 좋으니깐요 ㅎㅎ


'음식 > 건강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 와인 만들기  (0) 2017.08.14
칼로리바 견과류바 만들기 - 2번째  (0) 2017.07.31
프로틴바 만들기  (0) 2017.07.31
더 채소 쫀득이(고구마 말랭이), 아임웰 직화 고구마  (0) 2017.06.16
귀리 먹기!!  (2) 2017.05.29